-
사회공헌분야
기금후원
-
·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, 기금을 후원하여 사회공헌을 실천
· 급여의 끝전을 적립하여 기부
· 임직원의 기부에 기업이 매칭하여 후원 등
· 교육프로그램지원, 한부모가족지원, 저소득아동지원, 장애인지원, 장학금지원
-
임직원 봉사활동
-
· 임직원들이 국내외 사업장을 방문하여 봉사활동 진행
· 특별한날, 연말 사회공헌을 함께 진행
· 연탄봉사, 보육원방문 등
-
공익연계 마케팅
-
· 기업의 수익의 일정 부분을 특정한 사회문제를 위한 기부금을 제공
· 일정부분 또는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기업의 사회공헌 이슈와 관련되어 도움이 필요한 분야를 위해 기부
· 기업의 상품에 사회문제와 관련된 홍보성 캠페인을 게재
· 단기성 이벤트를 통한 사회공헌 형태의 다양한 대상과 방법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여 기금 마련
-
물품후원
-
· 임직원 끝전 나눔, 매칭그랜트, 특별한 날 후원 등 직원 복지와 사회공헌을 함께 하는 프로그램
· 급여의 끝전을 적립하여 기부
· 임직원의 기부에 기업이 매칭하여 후원 등
-
사회공헌과정
협약 과정
-
1. 상담 : 사회공헌에 대한 기업의 니즈 파악을 위한 상담
2. 제안 및 협의 : 기업의 니즈에 맞춘 사회공헌 프로그램 제안
3. 참여확정 : 제안에 대한 협의를 거쳐 사회공헌 참여 확정
4. 사회공헌 협약 및 추진 : 협약식, 사전 홍보 등 사회 공헌 관련 준비
5. 프로그램 진행 : 적절한 시기와 방법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
6. 기금/서비스 전달 : 각 대상,기관에게 기금 전달 및 서브시 제공
7. 평가 및 보고 : 프로그램 종료 후 활동 평가를 통해 진행의 신뢰 및 투명성을 제고